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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스토리 | [사이트컨설팅] 4. 온라인 쇼핑몰 메인페이지 운영 핵심 포인트[출처:네이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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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디자페 작성일13-11-20 19:37 조회2,822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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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NHN Search Marketing Web Design Consulting Team입니다.

웹 디자인 컨설팅은 엔에이치엔 서치마케팅의 전문 웹기획/디자이너로 구성된 사이트 컨설팅 전담 조직입니다. 광고주님의 홈페이지의 방문 및 구매율을 극대화 하기 위해 홈페이지 구조와 디자인을 객관적으로 평가/분석하고, 유아이등에 대해 최적화 전략을 디자인해드리는 전문 사이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NSM 사이트 컨설팅 전략에 대한 네 번째 이야기!

검색을 통해서 사이트까지 들어오게 된 고객이 광고주가 의도한 행위(구매)로 이어지게 하기 위해서는 고객이 처음 방문한 페이지인 랜딩페이지를 잘 정비해야 합니다.

이번 칼럼에서는 쇼핑몰 메인페이지 기획에 관하여 광고주님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포인트를 설명 드리고자 합니다.

 

온라인 쇼핑몰 메인페이지 운영 핵심 포인트!

 

검색광고를 통해서 들어온 고객이 사이트에 접속하여 원하는 메뉴를 찾을 때 어렵고 복잡하게 구성되어 있으면 다른 사이트로 이동 해버리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방문자가 방문 목적을 쉽고 빠르게 달성할 수 있도록 안내해 주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고객이 내 사이트의 상품과 정보를 더 많이 탐색하도록그리하여 구매과정에 좀 더 가깝게 다가가도록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간결하고 직관적인 상품 카테고리 만들기

 

1. 정보접근이 용이한 카테고리 그룹핑

 

많은 메뉴를 메인에서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메인 카테고리와 메뉴를 효과적으로 그룹핑하면찾고자 하는 서비스에 빠르게 접근 할 수 있습니다그룹핑 되지않은 메뉴는 사용자에게 어디로 이동해야 할지 고민하게 하고또한 모든 메뉴들이 같은 뎁스로 표현될 경우 킬러 컨텐츠의 주목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고객의 메뉴선택과 이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대분류 카테고리로 효과적으로 메뉴를 그룹핑하여 잠재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시기 바랍니다.

 

 

메뉴가 효과적으로 그룹핑된 예와 많은 메뉴가 나열식으로 펼쳐진 예.


             [메뉴가 효과적으로 그룹핑된 예                                              [많은 메뉴가 나열식으로 펼쳐진 예

 

2. 쉽게 원하는 것을 찾을 수 있는 직관적인 라벨링

 

메뉴를 구성할때는 컨텐츠가 무엇인지 짐작하기 어려운 메뉴명을 직관적인 메뉴명으로 변경하고고객이 좀 더 쉽게 컨텐츠에 접근할 수 있도록 명확하게 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로써 불필요한 페이지 이동을 최소화하고 메뉴를 찾는 리소스를 줄여 고객의 중도포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메뉴 명칭은 일반 고객들이 보편적으로 많이 검색하는 키워드로 지정하고 영문 메뉴명의 경우 마우스 오버시 한글명으로 보여주어 고객의 이해를 높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처럼 사용자의 입장을 고려한 사소하면서도 섬세한 변화가 내 사이트의 구매를 촉진시키는 동력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이해가 쉬운 네이밍과 LOOK BOOK의 의미를 짐작하기 어려운 네이밍.

 

                     [이해가 쉬운 네이밍                                                  [] LOOK BOOK의 의미를 짐작하기 어려운 네이밍

 

 

3. 고객의 관심요소를 묶어서 카테고리화

 

고객이 호감을 가질만한 요소들로 카테고리를 묶어보는 것은 고객의 관심을 유도할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 됩니다.

특가상품이월상품 등 가격적인 혜택을 줄 수 있는 이벤트적인 요소를 고민하거나 MD추천봄 신상품연예인착용 아이템 등 특정 테마를 활용한 요소들도 고객의 관심과 클릭을 유발할 수 있는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Ex) 특가이월상품연예인착용아이템봄신상

BEST : 한주간 최다판매고객평 베스트50, 세일/촬영용 할인 등 활용 etc..

 

 

관심도 높은 차별화된 메뉴로 구성된 카테고리.

 

                                                                 [관심도 높은 차별화된 메뉴로 구성된 카테고리]

 

이런 차별화된 다양한 메뉴 구성은 내 사이트의 컨텐츠를 보다 풍부하게 하고 고객의 관심을 끄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구매를 자극시키는 시즌이벤트혜택 활용하기

 

이용자에게 호응도가 높은 이벤트로 브랜드 인지도 강화 및 판매를 유도하고시즌 핫이슈를 포커싱하여 이벤트를 기획하시면 원하는 특정 타겟을 공략 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니즈와 트렌드에 조응하는 광고주님만의 컨텐츠를 MD가 되어 기획해보시면 어떨까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시즌 특별할인.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시즌 특별할인]

 

Ex) 쥬얼리 쇼핑몰의 발렌타인데이 특별할인 이벤트

     아침저녁으로 바람이 차가워 스타일링하기 애매한 3재킷 vs 점퍼 비교할인 이벤트

     사랑하는 연인과 즐거운 데이트를 위한 설레는 봄나들이 데이트룩 기획전

     따뜻해진 날씨유난히 많은 주말 결혼식 웨딩 게스트룩 제안

     OT/MT 일정을 앞두고 마음 졸이는 새내기들을 위한 룩

     무겁고 어두운 아우터에 가려졌던 봄 이너웨어 패키지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정기적으로 활성화하면 고객에게 흥미가 부여되고 참여확대 효과도 높일 수 있습니다.

 

 

쇼핑몰상품 이미지로 효율 극대화 하기

 

쇼핑몰의 이미지를 부각시키는 선명한 화질의 상품 컷은 구매자에게 매력적으로 느껴집니다.

고객은 썸네일의 작은 이미지를 확인하고 클릭하기 때문에 텍스트사진촬영기법코디법 등을 활용하여 상품 호감도를 상승시킬 수 있으며노출하고자 하는 상품의 구체적인 상품설명으로 클릭율도 높여 보실 수 있습니다

보다 더 많은 클릭을 유도할 수 있는 고화질 이미지로 높은 주목도를 확보하여 사이트 운영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구매하고 싶은 선명한 상품 이미지와 신선도가 떨어져 보이는 상품 이미지.

 

             [구매하고 싶은 선명한 상품 이미지                                              [신선도가 떨어져 보이는 상품 이미지

 

 

구체적인 상품설명으로 구매욕구를 자극하는 이미지.


 

                                             [구체적인 상품설명으로 구매욕구를 자극하는 이미지]

 

 

지금까지 유입고객의 관심도를 높일 수 있는 컨텐츠와 고객이 쇼핑을 위한 동선대로 움직이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하는 충실한 UI 지원에 대하여 설명해 보았습니다이를 토대로 구매로 이어질 수 있는 메인페이지 전략을 수립하시어 문앞에 선 고객들의 발걸음을 매장안으로 안내하는 효과적인 사이트를 구축해 보시길 바랍니다.

 

 

컨설팅 서비스 필요 시 담당 AE를 통해 문의를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출처:네이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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